이 컨텐츠는 푸딩캠프가 주최하는
학습과 성장 컨퍼런스 2024
에 연사자로 참여하는 권준호(콴)님을 인터뷰한 내용을 다루는 컨텐츠입니다. 재밌게 이야기를 전개하기 위해 연사자의 일면을 부각하여 각색한 것임을 알립니다.
1장. 그 어느 곳에서든 PRD를 외치는 사람
풍문으로 들었소, 이곳이 후끈하다면서요?




























출처 : 디즈니












삼성페이를 만들며 깨달은 것



















출처 : 삼성전자






















닥치고 제품형상화








출처 : 모름





















출처 : Total Quality Management

















“6개월.”
“왜 6개월이야?”
“예전에 비슷한 거 해본 것 같아요.”
“그럼 언제 시작할 지 알려줘.”
“6개월 후에요.”
그렇게 6개월 동안 개발하고 나온 제품을 영업팀에서 시험 사용해보면.



2장. 제품을 만들었고, 제품에 투자하고
판이 달라진 시장



























CS가 탁월하면 프로덕트가 무능해진다

























제품 형상화를 보는 투자자

출처 : AGBI

























출처 : 사커비












3장. 제품 문화
제품 문화와 제품 개발 과정













출처 : 뉴진스 라이브

















그가 PRD 워크샵을 하는 이유










출처 : PxHere

“이런 사람은 매일 운동해야 하는데 운동을 못해”
“왜?”
“이러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런 고객을 대상으로 뭘, 어떻게 할까.”
“우리가 그 사람에게 어떻게 팔고 싶어?”
“그 사람들은 이러 이러한 사람이고 이 정도 재산이 있고 집은 이만한 크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