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작업할 기준 디렉터리 지정하기
Primary side bar에서 지정하기
Visual Studio Code에서 작업하려면 작업 공간으로 사용할 디렉터리를 경로로 지정해야 해요. Primary side bar에서 지정할 수 있지요. Primary side bar에 있는 'Open Folder' 버튼으로 컴퓨터의 디렉터리를 탐색하고 원하는 프로젝트 폴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탐색기가 열리며 여기서 작업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쉘 터미널에서 바로 지정해 열기
윈도우 사용자께서는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는 과정 중에 PATH 환경변수를 지정한 것 기억하시죠?
그 설정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실습해볼까요?
윈도우에서 명령 프롬프트(Command Prompt)나 파워쉘(PowerShell) 앱을 실행합니다. 기준 디렉터리로 사용할 경로로 들어간 후 code . 명령을 실행해보세요. 이 명령은 현재 터미널의 디렉터리를 Visual Studio Code에서 바로 열어줍니다. 즉, Primary side bar에서 기준 디렉터리를 선택해 여는 것과 동일한 동작입니다. 이 기능은 프로젝트 관리와 다중 프로젝트 간 전환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맥OS에서는 별도 설치 과정없이 앱을 애플리케이션 폴더에 놓기만 해서 PATH 환경변수를 설정하는 단계가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설정해줘야 하지요. 다음 단계를 따라하시면 돼요.
-
Cmd+Shift+P 키를 누릅니다. Command키와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영문자 p키를 누르는 것이지요.
-
뭔가 입력하는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데 그곳에 shell command라고 입력합니다.
-
맨 위에 위치한 Shell Command: Install 'code' command in PATH 를 선택합니다.
맥OS에서는 터미널 앱을 사용하면 되며, 이후 과정은 윈도우에서 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운영체제 쉘을 다뤄본 적이 없으시다고요? 푸딩캠프에서 컨텐츠로 다룰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기대에 부응하는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푸딩캠프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학습과 성장, 기술에 관해 요약된 컨텐츠를 매주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