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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 디자인 규칙

언젠가 읽기
2024. 12. 24. AM 11:00:41

켄트 벡의 간단한 설계 4가지 규칙

개요

켄트 벡은 익스트림 프로그래밍(Extreme Programming) 개발 과정에서 4가지 간단한 설계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이 규칙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품질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지침입니다.

4가지 규칙 (우선순위 순)

  1. 테스트 통과하기
    • 소프트웨어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 테스트는 소프트웨어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핵심 활동
  2. 의도 드러내기
    • 코드는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 프로그래머의 의도와 목적을 명확하게 표현해야 함
  3. 중복 제거하기
    • 코드에서 불필요한 중복을 제거
    • DRY(Don't Repeat Yourself) 원칙 적용
    • 숨겨진 중복(예: 병렬 클래스 계층) 주의
  4. 최소한의 요소 사용하기
    • 가능한 한 적은 수의 클래스와 메서드 사용
    • 불필요한 복잡성 제거

핵심 메시지

코드는 기능적으로 정확하면서도 읽기 쉽고, 간결해야 합니다.

키워드

테스트 주도 개발,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코드 품질, 리팩토링, 소프트웨어 설계

참고 자료

  •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입문
  • 클린 코드
  • 테스트 주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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