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차 개발자의 노하우를 담은

주니어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캠프

  • 뇌과학 기반으로 만들어져 따라만해도 학습되는 구조!
  • 600명 이상의 개발자/비개발자 대상으로 검증된 설계
  • 실전 프로그래밍,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커리큘럼
프로그램 정보
  • 기간
  • 커리큘럼
    • - 동영상 강의 약 10시간 분량
    • - 퀴즈 40개
    • - 과제 20개
  • 선수 지식: 무관
  • 학습 활동 환경: 웹, 디스코드
  • 일일 학습 시간(권장): 1-2시간
수강생 혜택
  • 개인별 피드백 8회 제공
  • 실시간 Q&A 제공
  • 푸딩캠프 커뮤니티 평생 멤버십

실제 수강생 후기

만족도
학습자들이 뭔가를 시도해볼 수 있는 환경을 제안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 환경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생각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자신의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충분한 고민과 문제 정의와 해결을 거치는 과정 ... (중략) ”
- 서치펌 대표, ㅇ모님
만족도
단편적인 기능을 배우는 게 아니였어요. 의사코드 구현하기를 하면서 전체 설계를 해보고 그걸 다시 코드로 구현하는 과정을 연습하면서 어떻게 숲을 보는지 연습할 수 있었어요 ... (중략) ”
- 서비스 기획자, 이ㅇㅇ님
만족도
강의에서 그치지 않고, 퀴즈와 학습노트 등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려는 장치를 반복적으로 경험하도록 설계되어 있고, 질문을 부담없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입문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최ㅇㅇ님

당신의 프로그래밍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 4가지

  • 1
    학습한 느낌에 속아서 제대로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음
  • 2
    언어는 배웠는데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는지 모름
  • 3
    현재 학습 상황에 맞춰 집중해야 할 요소를 알 수 없음
  • 4
    내 실력이 늘고 있나? 나의 현재 실력과 방향성을 잘 모름
사실 이건 좋은 학습 체계와 코치, 사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극복할 수 있어요!

푸딩캠프만의 학습 체계로 해결하세요.

25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진짜 성장"을 경험하세요.

01 따라만 해도 내용이 기억에 남는 커리큘럼
학습 내용이 자동으로 장기 기억이 되는 구조로 설계했어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이미지

[망각 곡선 그래프]

시간이 지날수록 잊혀지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실제 캠프 시간표]

적시에 복습을 설계하여 장기 기억으로 변환합니다!

[실제 학습 퀴즈 이미지]

02 컴퓨팅 사고 습득
문제 분해, 패턴 인식, 추상화 과정을 같이 배워요!
의사코드 기반 코딩 강의 이미지

[1주차, 의사코드 기반 코딩]

03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학습 설계
지식 전달이 아닌, 혼자서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요!

[질문 노트]

04 정확한 나의 실력과 성장 방향성 체크
개인화 피드백으로 나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1주차 코치 피드백(2024.03.04 ~ 03.08)
과제
... (중략) 아쉬운 점은 상황 설정이 더 녹여낸 의사 코드 코딩이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점입니다. 앞서 예를 든 것처럼, 문서 하나 하나가 커서 출력 시 필연적으로 화면 스크롤이 발생하거나, 이미지가 있는 경우 이미지를 출력하는 등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습 활동
... (중략) 먼저 함수를 보고 손으로 계산하여 결과를 도출하여 그 결과를 Doctest에 넣은 후 실제로 테스트를 돌렸을 때 테스트를 통과하는 방식으로 작성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2주차 코치 피드백(2024.03.11 ~ 03.15)
과제
변수 이름으로 list, str, tuple을 사용한 코드가 있는데, list와 str은 Python에 내장된 자료형이므로 다른 이름을 쓰는게 좋습니다.
학습 활동
주석을 이용해 실습구간을 구분하는 등 깔끔하고 정돈된 코드가 인상적입니다. 코드가 깔끔하면 다듬고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함께 성장하는
푸딩캠프 수강생들을 위한 혜택!
푸딩캠프를 수강하고 만족하셨나요?

주변 지인, 동료분들에게 추천해 주세요!

지인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미 수강 중이신가요?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성취도, 참여도, 기여도에 따라 리워드가 주어집니다!

푸딩캠프는 모든 환경의 학습자를 응원합니다.

[전액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기초 수급 대상자

[부분 지원] 청년, 비수도권 거주자, 개발도상국 국적자

할인 혜택 자세히 보러가기

커리큘럼

1주차

  1. 오리엔테이션
  2. 의사 코드 기반 코딩
  3. 기본 문법

2주차

  1. 객체와 객체 지향 1, 객체 속성
  2. Docstring
  3. 테스트 자동화

3주차

  1. 산술연산과 산술연산 자료형
  2. 사전식 자료형
  3. 순서열 자료형

4주차

  1. 조건, 분기문
  2. 함수-1
  3. 순환, 분기문

5주차

  1. 실습 프로젝트 1-1
  2. 실습 프로젝트 1-2
  3. 실습 프로젝트 1-3
  4. 실습 프로젝트 1-4

6주차

  1. 이름공간
  2. 모듈과 패키지, 경로

7주차

  1. 주요 내장 모듈과 패키지
  2. Python 공식 홈페이지와 문제 해결하기
  3. 객체와 객체 지향 2 - 클래스
  4. 함수 2

8주차

  1. 실습 프로젝트 2-1
  2. 실습 프로젝트 2-2
  3. 실습 프로젝트 2-3
  4. 발표회

강사/코치 소개

강사 차경묵

“한날”로 주로 불리며, 1999년부터 25년 동안
게임, 웹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해온 소프트웨어 개발자입니다.

이력

  • 현) 푸딩캠프, 강의, 코칭, 교육/학습 서비스 개발총괄
  • 전) 아이엠디티, CTO
  • 전) 마켓핏랩, 개발리더
  • 전) 핏펫, CTO
  • 전) 부동산 다이렉트 (알스퀘어), 개발팀장
  • 전) 플라스콘, 공동창업, 개발총괄

강의 / 멘토링

600명 이상의 개발자, 비개발자 대상 강의 및 멘토링 진행

  • 전) 패스트캠퍼스, Python, Django 입문 / 중급 3년 강의
  • 전)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42Seoul, 비상근 멘토
  • 전) 네이버 커넥트 재단, 부스트캠프, 웹 Back-end 멘토
  • 현)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플랫폼분과위원회, 위원
  • 전) 특성화 고교, 게임서버프로그래밍 교과서 감수위원
  • 전) 넥슨 코리아, Python 강의
  • 전) 기상청, Python 강의

자주하는 질문 (FAQ)

질문 수업은 언제 시작하고 종료되나요?
질문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Python을 비롯해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질문 할인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규 참가자 대상]

  • 기존 학습자의 소개로 참가하는 지인 할인 (소개자 2% 적립)
  • 신청 방법: 기존 학습자가 운영자에게 신규 참가자의 푸딩캠프 계정 ID(email 주소)를 contact@realworldpudding.com 로 보내주시면 신규 참가자의 계정에 푸딩(캐시)를 넣어드려요.

[공통 중첩 할인]

  • 푸딩캠프 컨퍼런스 참가 후 후기 작성자 : 5%
  • 캠프 참여 후 후기 작성자 : 5%
  • 뉴스레터 구독자 : 1%
  • 푸딩 뱃지 보유자 : 5%

[직군 할인]

  • PM/PO, 서비스 기획자 : 15%
  • UX/UI 디자이너 : 20%

[공동체 대상]

  • 전액 할인
    • 저소득 한부모가족
    • 기초 수급 대상자
  • 부분 할인
    • 유효한 청년내일저축계좌 보유 청년 : 10%
    •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외 거주자 : 10%
    • 개발도상국 국적자 : 20%
    • 고등학생 : 20%
    • 만 30세 미만 대학생 : 20%
  • 신청 방법: 신청하고자 하는 결제 주문번호와증빙 서류를 contact@realworldpudding.com로 제출해 주세요.
    확인 후 결제하신 금액 기준으로 할인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질문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 규정은 시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 학습 시작 전: 100%
  • 학습 시작 후 1차 프로젝트 발표일까지
    • 환불 불가
    • 양도 가능
  • 2차 프로젝트 시작 후: 환불 불가
질문 프로젝트 활동은 어디에서 이뤄지나요?

푸딩캠프 프로젝트 활동은 온라인에서 이뤄지며, 주로 디스코드를 통해 팀 협업을 하고, 푸딩캠프 웹사이트에서 자료 관리와 코칭/멘토링에 필요한 활동을 합니다.

오프라인 활동은 팀 자율에 따릅니다.

질문 캠프 활동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1. 매주 1회 하드 스킬이나 소프트 스킬 등을 주제로 하는 특강이 열리며, 자율 참석입니다.
  2. 각 팀은 매일 스크럼을 작성하며, 매주 1회 회고를 합니다. 코치는 스크럼 내용을 바탕으로 주 1회 멘토링이나 코칭합니다.
  3. 각 팀의 팀장은 일주일에 한 번, 팀장 간 미팅을 갖고 팀의 진행 상황과 지식을 교류합니다.
질문 하루에 몇 시간 정도 투입하나요?
  •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최소 1~2시간 정도를 집중해서 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난 기수 참여자들은 전체 일정 상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하루 2~4시간 정도 투입하는 걸 감안할 것을 조언합니다.
  • 몇 시간이든, 주말 등에 몰아서 작업을 하는 것보다 매일 일정하게 시간을 투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질문 코치님은 얼마나 직접 참여하나요?

프로그램 코칭에 주 코치인 차경묵(한날)이 직접 코칭하고 멘토링 합니다.

특강 주제 중 주 코치의 전문 영역이 아닌 주제는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합니다.

질문 팀은 푸딩캠프에서 정해주나요?

참여자는 팀 결성 그룹에 배치된 이후, 팀 빌딩 시간에 자율적으로 팀을 만들거나 합류합니다.

최후까지 팀에 합류하지 못하는 경우, 푸딩캠프에서 팀을 정해드립니다.

질문 프로젝트 주제 선정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참여자가 합류한 팀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합니다.

선정한 주제에 대해 코치가 멘토링하거나 코칭하며, 팀이 소화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주제 변경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질문 캠프에 참가하지 않은 사람이 팀에 합류할 수 있나요?

프로그램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결제 후 팀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질문 특강에 불참하는 대신 참가비를 할인해줄 수 있나요?

캠프 프로그램에 포함된 것으로 따로 분리하여 할인해드리지 않습니다.